>양기용은 자유세상

[포토리뷰] 아프카니스탄 더 보기(아프가니스탄 2007/08/07)

양기용 기자 | 2022/02/17 19:13

[포토리뷰] 아프가니스탄 더 보기 아프카니스탄 2007/08/07)
-SPn 서울포스트, (마이 네임 이스) 량기룡(梁奇龍) 기자 

 

 

[※ 필자는 2007년-벌써 15년전에 아프카니스탄에 관한 자료를 정리한 적이 있다. 2001년 9.11테러 배후로 탈레반 오사마 빈 라덴 을 지목해 그때부터 미국이 침략전쟁을 하고 있었으니 관심이 가긴 했으나, 작년 전쟁이 탈레반의 사실상 승리로 끝나는 것을 보고 당시 자료가 새롭게 다가와 리뷰 한다. 그때 유적지-바미얀석불파괴가 이슈될 때였다.   

 

아프카니스탄(아프가니스탄 이슬람 공화국 Islamic Republic of Afghanistan)은 자라투스트라교(짜라투스트라,차라투스트라,조로아스터교)가 발생했을 곳으로 추정된 지역으로, 기원전 찬란했던 페르시아제국 이후 호라즘왕국, 몽고 칭기스칸의 전통을 이었다는 티무르제국의 영역이었고, 중국과 서아시아를 잇는 실코로드가 경유했던 지리적 장점을 가졌으나, 매우 척박한 땅이다. 

 

19,20세기 초 인도보호,러시아 남하를 저지하기 위한 영국과 3차례 전쟁을 했고, 이후 1979년 소련이 침략해 10년전쟁, 2000년대 들어서는 2011년 911테러의 배후로 탈레반이 지목되면서 미국과 전쟁, 지난해 2021년 8월 미군이 최종 철수하면서 20년간의 전쟁을 끝냈다. 거의 불모의 땅에서 아직도 부족단위 내전이 끊이지 않는 이슬람국가.]

......................................................................................................................................

 

아프카니스탄은 평화라는 이름으로, 봉사라는 이름으로, 유엔이라는 이름으로 한국인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나라이기도 하다. 최근에 피랍 교회 목사는 더 많은 희생이 있더라도 선교를 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말했다.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무모하고 어리석을 때도 많다.
그런자들에게 하나님의 '샘물'과 같은 말씀은 '맹물'로 되곤한다.

그럼 비둘기가 비상하는 모스크부터 봐보자.

사진출처 : http://blog.daum.net/agaape/10862744 외. 저작권 관련 문제의 사진은 삭제하겠습니다.






























































 

▣ 본지 발행인 (양기용 기자)

[NEWStory makes History - 서울포스트.seoulpost.co.kr]
서울포스트 태그와 함께 상업목적 외에 전재·복사·배포 허용 (*포털 다음 에 뉴스 송고)


Copyright ⓒ 서울포스트 all rights reserved.